랜덤 능력 크래프트
밀리맵으로 많이 사용되는 투혼과 파이썬 등에서
여러 가지 능력을 사용해 상대방과 밀리 대전을 펼치는 유즈맵입니다.
기본적인 맵 설명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왼쪽의 메시지로
본인의 능력을 랜덤으로 부여받게 됩니다.
(미션 오브젝트에서도 확인 가능)
능력은 각 종족의 고유 능력을 포함해서
대략 160개 정도가 있습니다.
제가 뽑은 능력인 '템플러 개노답 3형제'는
템플러가 3마리 이상 모이면 영웅화가 되어서
이렇게 테사다르로 변신한 모습입니다.
(제라툴은 안되는 듯)
이런 식으로 본인 능력의 발동 조건을 잘 보고
밀리 실력과 더불어서 게임 운영을 해 나가면
될 것 같네요!
능력 리스트
각각의 맵마다 능력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가장 대중적인 파이썬을 기준으로 능력 리스트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능력이 꽤 많기 때문에, 이름을 알고 계시다면
CTRL + F를 통해 찾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능력 이름 | 설명 |
있었는데요 | 적 플레이어의 유닛이 60기가 넘어갈 때마다 해당 적 플레이어의 유닛 1기를 파괴합니다. |
이교도 지도자는 후손을 남기고 | 내 일반 유닛 또는 건물이 제거될 때마다 생산 비용의 50%를 돌려받습니다. |
복수 | 내 일반 유닛이 4기 사망할 때마다 모든 적의 유닛을 1기씩 제거합니다. |
대탈출 | 적 본진 까만 곳에 내 지상유닛이 들어가면 내 본진으로 귀환하면서 미네랄 100/가스 100을 획득합니다. |
공포의 쥬크박스 | 모두를 위해서 내 본진 까만곳에 일꾼을 보내서 음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음악은 현재 음악이 종료되면 실행됩니다. |
불꽃놀이 | 10분마다 20초간 공중에 화려한 불꽃놀이를 일으킵니다. 불꽃놀이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카카루와 오버로드를 제외한 어떤 적의 공중유닛이라도 같이 폭발에 휘말립니다. |
카미카제 | 10분마다 감염된 테란 50마리를 생성합니다. |
케첩 페스티발 | 10분마다 저글링 100마리를 생성합니다. |
기본유닛 영웅화 | 자신의 저글링, 마린, 질럿을 영웅화 시키면서 2개로 만듭니다. 영웅 유닛은 체력이 소폭 하락하지만 공격력이 소폭 상승합니다. |
자본주의 | 미네랄을 4,000 모을 경우 승리합니다. |
환영술사 | 일정 시간 후에 짧은 주기로 내가 보유하고 있는 유닛의 환상을 2기씩 맵 중앙에서 생성합니다. 일꾼과 오버로드 및 기본적으로 은폐가 달려있는 유닛은 환상의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
알거지 구원 제도 | 미네랄과 가스가 35 이하로 내려가지 않습니다. |
방어가 뭐죠? 먹는 건가요? 우걱우걱... | 적의 방어 건물을 제거합니다. 또한, 적의 방어 건물 건설비용의 300%를 획득합니다. |
인구건물 제거 | 10분마다 적의 모든 오버로드, 서플라이 디포, 파일런을 제거합니다. |
길막용 유닛 소환 | 길막용 유닛들을 소환합니다. 죽으면 다시 생성됩니다. |
티끌 모아 태산 | 짧은 주기로 미네랄 4와 가스 2의 자원을 획득합니다. |
알거지 | 5분마다 적의 모든 자원을 날려버립니다. |
중앙에 발린 꿀 | 매 2분마다 적의 모든 유닛들에게 중앙으로 이동하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
아둔을 위하여! | 10분마다 질럿 25마리를 생성합니다. |
초고속 확장 (테란, 프로토스 전용) | 일꾼을 멀티쪽으로 데려가면 멀티 기지 건설비용의 20%와 일꾼을 소모해서 멀티를 건설합니다. 단, 일꾼 혼자만 건설장소에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일꾼이 미리 건설장소에 있는 상태에서 돈을 모으면 안 됩니다. |
징병제 | 10분마다 마린 50마리를 생성합니다. |
기본 공중 유닛 영웅화 | 자신의 레이스, 스카웃, 뮤탈리스크를 영웅화 시키면서 2개로 만듭니다. 영웅 유닛은 체력이 소폭 하락하지만 공격력이 소폭 상승합니다. |
자원 고갈 | 1분마다 타겟을 생성합니다. 타겟은 미네랄 덩이나 사용되고 있는 베스핀 정제소에 닿을 경우 해당 자원을 제거하면서 소멸합니다. 또한 1분이 지나도 타겟이 남아있는 경우, 추가로 타겟을 지급하지는 않습니다. |
그게 최종병기였어? | 적의 최종 테크 유닛인 배틀 크루저, 캐리어, 울트라리스크, 가디언을 가져옵니다. 또한 모양이 같은 유닛들도 가져옵니다. |
마법, 마법이 날 부르고 있어~ | 10초마다 모든 마법유닛의 마나를 1초 동안 회복합니다. |
끊임없이 새는 가스 | 5분마다 적 플레이어의 모든 베스핀 정제소를 파괴합니다. 또한, 본진에 적의 건물이 있는 플레이어가 베스핀 정제소가 없으면 가스를 0으로 고정시킵니다. |
이 유닛은 이제 제 껍니다. | 2분에 최대 5마리까지 본진에 침입한 적을 뺏어옵니다. 뺏어오는 유닛 수는 10분에 5기씩 증가합니다. |
하이테크 업그레이드 | 자신의 최종테크 유닛인 배틀 크루저, 캐리어, 울트라리스크, 가디언을 영웅으로 바꾼다. |
아웃 오브 컨트롤 | 2분마다 적의 특정 유닛들을 통제불능으로 만듭니다. |
전체 EMP | 모든 적 유닛 및 건물의 실드와 마나를 제거합니다. |
일꾼 학살 | 10분마다 적의 모든 드론, 프로브, SCV를 제거합니다. |
자원 지원 | 매 분마다 미네랄 300과 가스 150의 자원을 획득합니다. |
TAX FREE | 5분마다 30초간 자원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30초가 지나가면 자원이 모두 사라집니다. |
종족 화합 | 시작할 때 모든 종족의 일꾼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추가로 시작할 때 675미네랄을 추가로 가지고 시작합니다. |
철인 | 10분이 지나면 1분간 모든 유닛이 무적상태가 됩니다. |
우주 방어 | 매 5초마다 자신의 방어건물의 체력과 실드를 모두 회복합니다. 적 유닛을 처치시에도 방어건물의 체력과 실드가 회복됩니다. |
초반부터 타격이 클걸? | 일꾼을 추가로 4마리 가지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첫번째로 완성된 적의 기본 유닛 생산 건물을 뺏습니다. |
머리카락 보인다 | 상대에게서 시야를 공유받습니다. |
자원창고가 새고 있어요 | 짧은 주기로 적의 미네랄과 가스를 1씩 감소시킵니다. |
춤추는 체력바 | 모든 자신의 유닛의 체력량이 계속 임의적으로 바뀝니다. 체력이 가득 차는 순간에는 동맹의 체력도 가득 찹니다. |
Black Sheep Wall | 맵이 다 보입니다. 이 능력은 어떠한 능력으로도 봉쇄되지 않습니다. |
힘이...돌아온다... | 30초마다 모든 유닛 및 건물의 실드와 체력이 회복됩니다. 해당 능력은 동맹 유닛들에게도 적용됩니다. |
우리 집에 왜 왔니? | 내 본진 입구를 이용하는 적 지상유닛을 브루드링으로 만들어버립니다. |
이건 미친 짓이야! | 한 종족의 모든 생산 가능한 건물 및 유닛을 최소 1기씩 가지고 있으면 승리합니다. 감염된 커맨드 센터 및 인페스티드 테란과 브루드링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
기본 유닛 금지 | 적들의 기본유닛(마린, 저글링, 질럿)을 파괴합니다. |
보급은 중요하니까요 | 서플라이 디포, 파일런, 오버로드를 무적으로 만듭니다. 단, 이 능력은 커맨드 센터, 넥서스, 해처리 및 상위건물이 없을 경우 해제됩니다. |
워프게이트 | 본진 뒤의 까만 네모난 공간으로 간 지상유닛은 다른 스타팅포인트의 네모난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이동 시 유닛 1기당 미네랄 3의 비용이 소모됩니다. 이동은 시계 방향으로 이루어집니다. |
동물 6종 세트 | 특별한 능력을 가진 동물 6마리를 소환합니다. 카카루 - 계속 체력이 회복되어 죽지 않음 벵갈라스 - 1분에 최대 2마리까지 닿은유닛 죽임 라이나돈 - 1분에 최대 2개까지 닿은 건물 파괴 (5분 후 발동) 우르사돈 - 1분마다 미네랄 200, 가스 100 얻음 스캔티드 - 사망시 주변 건물(5분)과 유닛을 폭파시키고 부활. 단, 우르사돈 사망시 가스 100을 지불하고 부활 라그나사우루스 - 다른 모든 동물 1분마다 치료. 하지만, 이 동물 사망시 다른동물 능력 사라짐 |
처세술 | 1분마다 모든 적들이 모든 플레이어에게 강제적으로 동맹설정이 되게 합니다. 단, 상대쪽에서 직접 수동으로 동맹설정을 풀어버릴 수 있습니다. |
보조 유닛 무적 | 공격 능력이 없는 보조유닛인 메딕, 사이언스 베슬, 퀸, 디파일러, 다크 아콘, 하이템플러가 무적이 됩니다. |
22% | 자신의 모든 유닛의 실드 및 체력을 22%로 고정합니다. |
현상금 사냥꾼 | 유닛을 처치할 시 죽인 유닛에 따라 일정량의 자원을 획득합니다. |
지상에서 무슨 일이? | 10분마다 적의 일꾼을 제외한 일반 지상유닛을 제거합니다. |
딱히 기지 방어하라고 준 건 아니거든..? 흥! | 2분마다 방어용 시즈탱크를 하나 지급합니다. 방어용 탱크는 모드시 맷집이 매우 허약합니다. |
난민 수용 | 중립 유닛 및 건물을 자신이 갖습니다. 또한 다른 플레이어가 일꾼을 제외한, 생산할 수 없는 일반 유닛을 가지고 있으면 그 유닛을 자신이 갖습니다. 해처리 및 그 상위 건물이 없는 경우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
스카웃 폭격 | 매 10분마다 맵 전체에 걸쳐서 스카웃 폭격을 내립니다. 폭격은 1분 15초간 지속되며 폭격하는 스카웃은 파괴될 수 있습니다. |
상류사회 | 시작부터 미네랄 3000, 가스 1000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하지만 자신을 제외한 다른 플레이어들도 추가로 미네랄 1000을 지급받습니다. |
비행포대 | 10분마다 1분 15초간 비행포대를 생산해서 온 맵을 포격합니다. 해당 포대는 공격받아서 파괴될 수 있습니다. |
유닛 압축 | 기본티어의 바로 윗 단계 유닛인 파이어뱃, 드라군, 히드라리스크 유닛들의 능력치를 압축합니다. 해당 유닛들이 5마리 이상 생기면 능력치가 각각 6배가 된 영웅유닛으로 압축됩니다. |
집에 가세요 | 적 지상유닛이 각 본진의 입구를 이용하려고 하면 언덕 위로 자동으로 올라가집니다. 추가로 적 지상유닛이 언덕에 있는 시간 동안 자신의 건물과 유닛들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
무너지지 않아 | 매 5분마다 3분간 모든 건물이 무적상태가 됩니다. |
삭제 | 미네랄 450, 가스 300으로 지우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지우개는 닿은 유닛을 미네랄 25와 가스 5를 소모해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지우개가 제거될 시 자동으로 새로 구입합니다. |
브루드링 특공대 | 게임 시작 후 5분이 지나면 짧은 주기로 브루드링이 생성됩니다. 브루드링이 본진에 50기 이상 있을 경우 더 생성되지 않습니다. |
인내력 | 게임 시작 후 4분간 자원을 모을 수 없습니다. 4분이 지나면 미네랄/가스 5000과 더불어 새로운 능력을 얻게 됩니다. 단, 능력 일부는 발동시간이 평소보다 늦을 수도 있습니다. |
좋은 땅굴망 (저그 전용) | 자신의 나이더스 카날이 무적이 됩니다. 해당 능력은 해처리, 레어, 하이브 중 하나라도 가지고 있지 않으면 해제됩니다. |
강화 암흑기사 (프로토스 전용) | 다크템플러의 HP와 공격력이 강화됩니다. 단, 이동속도는 조금 느려집니다. 그리고 다크 아콘 소환 능력은 봉인됩니다. |
마인 탱크 (테란 전용) | 스파이더 마인 설치 시 시즈모드의 탱크가 대신 생성됩니다. 생성되는 탱크는 15%의 체력을 가지고 생성됩니다. |
목표물 추적 | 중앙에 목표물 20개가 생성되어 돌아다닙니다. 목표물은 고스트의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20개의 목표물 중 10개의 목표물을 자신이 제거할 경우 승리합니다. 마인드 컨트롤은 제거한 것으로 치지 않습니다. |
재기 | 자신의 센터 건물이 모두 파괴된 경우 상대편의 센터 건물을 모두 뺏으면서 1000의 미네랄을 얻습니다. 이 능력은 최소 10분이 지나야 발동이 가능합니다. |
사랑의 배터리 (프로토스 전용) | 지은 실드 배터리의 수에 따라 효과가 발동됩니다. 5개 - 스캐럽, 인터셉터 자동충전 10개 - 실드 배터리 마나 무한 15개 - 매초 미네랄, 가스 +2 20개 - 유닛 실드 최대치 고정 25개 - 배터리를 제외한 모든 건물 무적 |
여성징병제 반대 운동 (테란 전용) | 현재 코랄에서는 여성징병제를 반대하는 운동이 벌어졌습니다. 여성 유닛을 뽑으면 코랄 시민단체에서 3배의 가격을 주고 다시 데려갑니다. |
자동 변이 (저그 전용) | 뽑을 수 있는 유닛들 중 하나로 라바가 자동으로 변이합니다. 변이할 때 원래 유닛가격의 20%만 소요됩니다. |
네크로필리아 | 적 유닛 처치 시 모든 유닛과 방어 건물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
본진 결계 | 1분마다 본진에 있는 적 유닛들을 모두 제거합니다. 20회에 한해서 내 본진 까만 공간에 일꾼을 5기 가져가면 미네랄 5를 소모해서 내 본진의 적 유닛들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도둑 | 적 본진에 자신의 유닛이 있을 경우 매초 미네랄/가스를 1씩 훔쳐옵니다. 단, 적이 자원을 보유하지 않은 경우는 훔쳐오지 못합니다. |
깃발 뺏기 | 각 플레이어들에게 깃발과 깃발이 생성되는 비콘이 생성됩니다. 비콘은 1회 한정으로 위치 이동이 가능합니다. 상대의 깃발을 가져오면 깃발이 뺏긴 상대는 엘리됩니다. 깃발은 10분 뒤 생성됩니다. 능력자 본인에게는 상대방 깃발 위치가 보이며, 깃발이 없습니다. |
카멜레온 | 맵 중앙의 동그란 곳에 같은 종족의 일꾼 3기를 놔두면 능력이 교체됩니다. 해당 능력은 능력이 교체되어도 계속 지속됩니다. |
리콜 | 5분마다 자신의 모든 지상 전투 유닛을 모선에게 순간이동 시킵니다. 만약 순간이동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모선을 순간이동 불가능한 장소에 배치하면 됩니다. 모선은 미네랄 400, 가스 200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재활용 | 자신의 유닛이 싸우다 사망할 시 50%의 확률로 본진에서 부활합니다. 영웅유닛은 여기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
카카루 목장 | 일정 주기로 카카루 1마리를 계속 제공받습니다. 20기가 되면 카카루 공급이 중단되고 10기가 될 때까지 적에게 카카루를 강매합니다. 카카루 1기당 35/35으로 판매가 가능하며 상대가 돈이 없으면 아무 유닛 3기를 제거하고 판매합니다. 내 카카루들은 계속 체력이 회복됩니다. |
자동 정제소 | 자신의 가스 정제소 수에 따라 매초 가스를 획득합니다. 획득 가스량은 (가지고 있는 정제소 수 * 8)을 획득합니다. |
가스 러시 하고 싶었는데... | 적 본진을 미네랄 멀티로 만들어버립니다. |
듀란드의 석상 | 왠지 때리고 싶게 생긴 석상이 맵상에 설치됩니다. 이 석상들은 주변의 적들이 이 석상을 때리지 않고는 못 배기게 만듭니다. 석상이 모두 파괴되면 정말 때리고 싶은 카카루가 생성됩니다. |
네오 리콜 | 10분마다 적의 모든 유닛을 모선에게 소환합니다. 모선은 미네랄 400, 가스 200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본진 투명화 | 본진에 무적 상태의 모선을 여러 기 설치합니다. 본진이 파괴될 시 모선 또한 소멸합니다. |
산책 금지 | 10분마다 언덕 밑으로 내려와 있는 모든 적 지상유닛과 건물을 폭파시킵니다. |
꼬마 지뢰 | 밟으면 광범위 지역의 유닛들을 제거하는 꼬마지뢰를 구입 가능합니다. 꼬마지뢰는 버로우 상태에서만 적용되며, 미네랄 25/가스 25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
Headcutters | 60/80/100킬 이상을 달성할 경우 승리합니다. |
야생 유닛 소굴 | 야생유닛이 일정주기로 나타나 아무나 공격합니다. 능력자의 본진에 야생유닛이 침입할 시 제거됩니다. 또한 야생유닛에게서 시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작 후 일정 시간이 지나야 야생유닛이 출몰합니다. |
선진 문물 | 공격력 및 방어력 업그레이드를 제외한 모든 업그레이드가 완료됩니다. |
암흑 분열 (프로토스 전용) | 10분마다 20초간 다크 아콘 생성시 다크 아콘 대신 다크 템플러 3기가 생성됩니다. |
옵저버는 과학입니다. (테란 전용) | 사이언스 베슬 생성 시 옵저버 5기가 대신 주어집니다. 옵저버가 파괴되면 짧은 시간 동안 내 모든 테란 유닛이 무적이 됩니다. |
점막의 제왕 (저그 전용) | 크립 콜로니가 무적 상태가 되면서 몇몇 장소에 크립 콜로니가 설치됩니다. 크립 콜로니는 성큰 콜로니나 스포어 콜로니가 되면 무적상태에서 해제됩니다. 맵 상에 오버로드가 존재하지 않으면 무적상태도 해제됩니다. 또한 본진에 추가로 성큰 콜로니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
미네랄 광산 | 맵 상에 일꾼이 붙어있으면 미네랄을 지급하는 미네랄 광산이 2개 생성됩니다. 매초 4의 미네랄을 지급하며 능력자에게는 6의 미네랄이 지급됩니다. |
빠른 핵 (테란 전용) | 시작부터 핵 사일로와 고스트 1기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고스트가 모두 사망했을 시 고스트를 다시 생성합니다. 사일로는 커맨드 센터를 띄웠다가 다시 놓으면 연결됩니다. |
자랐다! (저그 전용) | 브루드링을 생성할 경우 아무 저그 지상유닛으로 변합니다. 또한 일정 주기로 퀸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
뫼비우스 게이트 | 중앙에 적들에게만 적용되는 무한 루프 게이트를 생성합니다. 게이트의 위치는 눈으로 확인할 수 없습니다. |
증발 | 매분마다 모든 적의 유닛 1기를 제거합니다. 매 10분마다 유닛 제거량이 1 증가합니다. |
바쁘니까 여기서 그만하도록 하죠 | 게임이 25분 이상 경과될 시 승리합니다. |
X-게이트 | 본진 뒤의 까만 네모난 공간으로 간 지상유닛은 건너편 스타팅포인트의 네모난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이동한 유닛들의 체력은 즉시 회복되며 이동 시에 별다른 자원 소모는 없습니다. |
지상 유닛 고스트화 | 일꾼을 제외한 일반 지상유닛들을 고스트로 바꿉니다. 지상유닛의 가격에 따라 고스트의 스펙도 변합니다. |
말단의 분노 | 10분마다 적의 모든 기본 지상 유닛(마린, 저글링, 질럿)을 뺏어옵니다. 마린, 저글링, 질럿이 하나도 없다면 그 바로 윗 티어의 유닛을 뺏어옵니다. |
도를 아십니까? | 주변의 유닛들을 전부 자신의 유닛으로 만드는 전도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전도사는 미네랄 750/가스 750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해당 유닛은 스캐럽을 만들어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
일꾼 보존의 법칙 | 적의 공격에 의해 사망한 일꾼들은 본진에서 다시 부활합니다. |
테라포머-9 | 미네랄 999, 가스가 999 이상 있을 때 일꾼 9기를 중앙으로 가져가면 일꾼을 소모해서 9% 확률로 테라포머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테라포머가 소환될 경우 미네랄 999와 가스 999를 소모합니다. |
나쁜 아저씨 | 게임 시작 5분 후부터 매 1분마다 닿은 유닛을 납치해 기지로 가져오는 납치범을 생성합니다. 납치범이 1분이 지나도 소모되지 않을 경우 추가 지급을 하지 않습니다. |
변덕 | 짧은 주기로 유닛들이 무적이 되었다가 무적이 해제되는 것을 반복합니다. |
일급 치료소 | 각 기지의 까만 공간에 들어간 유닛들은 지속적으로 회복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자신의 기지의 치료소를 사용할 수 있으며 능력자는 모든 기지의 치료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운명 공동체 | 각 플레이어의 기지 방향의 비콘에 일꾼을 보내서 운명을 같이할 플레이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선택을 하면 일정 시간 동안은 재선택을 할 수 없습니다. 해당 플레이어가 사망시 능력자도 사망하지만 능력자가 사망 시 해당 플레이어도 사망합니다. 만약 지정 플레이어와 단 두명이 남게 되면 지정 플레이어가 패배한 걸로 처리됩니다. |
동력 자원 (프로토스 전용) | 파일런 보유 수에 비례해서 자원을 획득합니다. 파일런 10개가 최대 증가치입니다. |
타이머 조작 | 타이머를 조작하지 않는 동안에는 타이머 중첩을 얻습니다. 내 본진 까만 곳에 일꾼을 넣으면 타이머 중첩을 소모해서 타이머를 멈춥니다. 타이머를 조작하는 동안에는 가스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타이머를 조작한 시간의 3배입니다. |
나누면 배가 된다 | 아군의 본진에 유닛을 보내면 그 유닛을 소모해서 아군에게 3기의 동일한 유닛을 줍니다. 해당 능력은 수송 유닛과 일꾼과 다른 능력으로 생기는 유닛들에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이 능력을 가지고 있으면 중앙에 일꾼 5마리를 보내서 다른 능력으로 한 번 교체 가능합니다. |
지옥에 온 것을 환영한다! | 매 10분마다 내 모든 기본유닛을 폭파시키면서 주변의 적 건물 및 유닛을 제거합니다. 또한 범위 내 내 유닛을 치유하면서 폭발한 유닛의 비용의 2배를 돌려받습니다. 폭파된 장소에는 인페스티드 테란이 등장합니다. |
어디서 죽는 소리 안나요? | 한 플레이어의 일꾼이 적의 공격을 받아 사망하면 나머지 플레이어의 일꾼이 사망합니다. 능력자는 다른 플레이어의 일꾼이 사망해서 능력이 발동될 때마다 미네랄 15를 얻습니다. |
이교도 지도자 | 내 이교도 지도자가 살아있는 동안은 사망한 유닛의 생산비용의 100%를 돌려받습니다. 영웅 유닛은 여기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믿고 받는 입장료 | 내 본진에 적 유닛이 있을 경우 일정 주기로 미네랄 200과 가스 150을 얻습니다. |
서든 데스 | 모든 플레이어가 각자 자신의 센터건물이 깨지면 모든 건물과 유닛이 터지며 사망합니다. 또한 센터 건물을 아예 소유하고 있지 않아도 사망합니다.그리고 센터 건물을 띄우는 경우에도 사망합니다.능력자는 3개까지는 터져도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
공포와 재미가 넘치는 장의사의 변신술 실험실 | 실험실이 살아있는 동안 내 유닛이 사망하면 임의의 유닛으로 변해서 부활합니다. |
출사표 | 적 플레이어들이 특정 유닛을 처음으로 가지면 동일한 종류의 유닛 1기를 내 본진에 생성합니다. |
혼돈! | 맵 중앙에 같은 종족의 일꾼 3기를 넣을 때마다 모든 플레이어의 능력이 바뀝니다. |
집단 약화 | 5분마다 적의 모든 건물의 체력과 실드를 50%로 만듭니다. 그리고 모든 적 유닛의 체력과 실드도 33%로 만듭니다. |
패러사이트 | 게임 시작 10분 이후 내 건물이 하나도 없으면 적 본진에 짧은 주기로 브루드링을 생성합니다. 이 능력은 게임 시작 10분 이전에 엘리당하는 경우에는 소멸합니다. |
나 잡아봐라 | 상대에게 자신의 시야를 공유합니다. 내 본진에 적 유닛이 진입할 경우, 최종테크 유닛의 영웅을 각각 1기씩 소환합니다. 5분마다 임의의 부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
순순히 자원을 넘기면 유혈사태는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 10분마다 미네랄과 가스를 5,000씩 획득합니다. |
Eye of Beholder | 조금 뒤 상대가 가진 능력의 이름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능력을 가지고 있으면 중앙에 일꾼 3마리를 보내서 다른 능력으로 한번 교체 가능합니다. |
가스 러시 | 적 본진에 내 베스핀 정제소가 있으면 그 사람의 자원을 0으로 고정시킵니다. 적 앞마당에 내 베스핀 정제소가 있으면 그 사람의 최대 자원량이 100이 됩니다. 미네랄이 100이 넘어가서 미네랄 최대 제한에 걸릴 때마다 능력자는 그 자원을 5씩 획득합니다. |
오버플로 | 적이 특정 자원을 600이상 보유하면 그 자원을 600씩 뺏어옵니다. 능력자는 최대 자원량이 5000이 됩니다. |
방심한 사이에 | 2분마다 15초 동안 적 건물이 있는 다른 플레이어의 본진에 있는 미네랄 필드의 자원량을 한덩이당 16으로 만듭니다. 10초가 지나면 모든 본진의 자원량을 1000으로 만듭니다. |
벽돌 쌓기 | 매 분마다 타겟을 생성합니다. 타겟이 1분이 지나도 살아있으면 그 지점에 미네랄 덩이를 생성됩니다. 미네랄이 설치될 수 있는 장소에만 설치됩니다. |
석이 나가네 | 적 지상유닛이 3마리만 언덕 아래에 있으면 내 유닛의 생명력과 마나가 100%로 고정되고 짧은 주기로 미네랄 8과 가스 5를 얻습니다. 모든 플레이어의 지상유닛이 총합 3마리만 언덕 아래에 있으면 내 유닛의 생명력과 마나가 100%로 고정되고 짧은 주기로 미네랄 8과 가스 5를 얻습니다. 두가지 효과는 서로 중첩이 가능합니다. |
print('Hello World") | print("매 분에서 1초가 남을 때마다 내 능력이 변경됩니다.") |
센터 복권 | 같은 종류의 일꾼 3마리를 맵 중앙으로 보내면 복권을 긁을 수 있습니다. 10분이 지나면 추첨 리스트가 증가하고, 기존 추첨 내용들도 강화됩니다. |
업그레이드! | 게임 시작 5분 이후부터 내 본진 까만곳에 일꾼 5기 이상을 배치할 때마다 모든 플레이어의 유닛들이 생산창 기준 오른쪽에 있는 유닛이나 변이할 수 있는 유닛으로 변신합니다. * 주의: 공중 유닛에서 지상유닛으로 변하는 경우, 유닛을 배치할 수 있는 곳에 있어야 합니다. |
귀여운 여동생 | |
라바 무한 | 내 앞마당에 센터건물이 없으면, 라바가 무한으로 생성됩니다. |
항공모함 | 미네랄 1250/가스 1000으로 본진 뒤 까만 공간에 일꾼을 보내서 영웅 캐리어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항공모함은 최대 보유 제한이 없으며, 사용하는 인터셉터는 2기의 스카웃으로 변합니다. 이 능력을 가진 플레이어는 캐리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군대 | 내 일반 유닛이 사망할 때마다 매우 짧은 시간 동안 내 유닛이 무적이 됩니다. |
압졸 | 매 분마다 본진에 적 플레이어의 건물이 있는 플레이어의 자원량의 최대 자릿수 100%를 가져옵니다. 예를 들면, 미네랄 100의 적의 자원을 가져오면 최대 자릿수가 100이기에 100을 가져옵니다. 미네랄 850의 적의 자원을 가져와도 최대 자릿수가 100의 수이기에 100을 가져옵니다. 10만 단위 이상은 같은 단위로 취급합니다. |
나 티타늄이야!! | 내 본진 까만 곳에 내 일꾼이 있으면 미네랄을 소모해서 내 유닛의 생명력을 계속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미네랄이 다 떨어지거나 일꾼이 밖에 나가서 능력 발동이 중단된 경우 일정 시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소모 비용은 지속시간이 늘어날수록 증가합니다. |
디럭스 체인지 | 1분마다 타겟을 생성합니다. 5분마다 타겟이 본진 안에 있는 본진과 내 본진의 모든 유닛의 소유권을 서로 바꿉니다. 2번째 발동부터는 건물도 바꿉니다. 적 본진에 타겟이 없으면 능력이 발동되지 않습니다. |
직선 관통 미사일 | 2분마다 본진 까만 곳에서 타겟의 위치까지 일직선으로 날아가서 닿는 유닛을 3개까지 파괴하는 미사일을 발사합니다. 3번의 관통이 끝나서 미사일이 터질 때는 주변의 모든 유닛을 파괴합니다. 게임 시작 10분 이후부터는 건물도 대상이 됩니다. |
모두에게 녹즙을 | 미네랄 200과 가스 250으로 인스네어를 무한정 쓸 수 있는 퀸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당 퀸은 마나 제거능력이 있으면 마나가 차지 않습니다. |
얼굴 없는 배후자 | 30초마다 마나를 쓸 수 없고 공격력이 0인 고스트 1기를 얻습니다. 내 본진 까만 곳에 유닛을 놔두면 고스트들이 해당 유닛으로 변신합니다. |
창조 경제 | 내 본진의 큰 까만 곳에 일꾼을 놔두면 내 미네랄 1을 소모해서 아군의 미네랄을 3 증가시킵니다. 내 본진의 작은 까만 곳에 일꾼을 놔두면 내 가스 1을 소모해서 아군의 가스를 2 증가시킵니다. 해당 능력자가 준 자원의 총합이 5000이 넘을 경우, 해당 능력자는 미네랄/가스를 1500 획득합니다. |
유닛 재분배 | 동일 종류의 내 일꾼 10기를 맵 중앙에 가져가면 모든 플레이어의 유닛을 재분배합니다. |
뜨거운 감자 | 이 능력을 얻는 즉시 보이지 않는 무작위 타이머가 설정됩니다. 타이머가 다 되었을 때 능력자는 이 게임에서 패배합니다. 오버로드를 하나 생성합니다. 이 오버로드는 상대 본진에 가면 그 플레이어의 소유가 됩니다. 그 오버로드를 획득한 플레이어는 기존의 능력이 사라지고 능력이 뜨거운 감자로 교체됩니다. 해당 플레이어는 오버로드를 전달할 경우 능력이 변경됩니다. |
무빙 럴커 | 마나를 쓸 수 없는 퀸을 하나 지급받습니다. 내 본진 까만 곳에 일꾼이 있으면 맵상의 내 럴커들이 퀸으로 이동합니다. 럴커의 위치가 변경되는 동안에는 럴커가 공격하지 않습니다. |
무빙 마인 | 마나를 쓸 수 없는 퀸을 하나 지급받습니다. 내 본진 까만 곳에 일꾼이 있으면 가장 왼쪽의 내 마인이 퀸의 위치로 이동합니다. 마인이 이동한 지역의 주변 마인은 다음 능력 사용시까지 무적상태가 됩니다. |
무빙 드라군 | 마나를 쓸 수 없는 퀸을 하나 지급받습니다. 내 본진 까만 곳에 일꾼이 들어갈 때마다 모든 플레이어의 드라군들을 해당 위치로 이동시킵니다. 일정 시간 내에 다시 사용시 추가로 자원을 100/100을 소모합니다. 자원 추가 소모는 최대 300/300까지 중첩됩니다. |
추방 | 내 본진 까만곳에 일꾼 3기가 있으면 내 본진이 추방상태가 됩니다. 추방 상태는 최대 정해진 시간까지 작동이 가능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은 발동한 시간의 8배입니다. 추방 상태에서는 내 본진의 적 플레이어의 유닛들이 자동으로 중앙으로 이동명령을 받습니다. |
멸망의 노래 | 게임 시작 10분 이후, 무작위 플레이어의 건물을 1개씩 파괴합니다. 한 플레이어의 건물이 모두 파괴될 때까지 반복합니다.10분 전에 이미 플레이어 하나가 엘리된 경우에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
폭풍의 눈 | 폭풍의 눈 생성 장치를 맵 중앙에 소환합니다. 폭풍의 눈은 일정 주기로 멀리 있는 적 유닛을 끌어오고 가까이 있는 적 유닛은 제거합니다. 미네랄이 500 이상일 때 폭풍의 눈 생성 장치를 들고 있으면 스위치가 켜집니다. |
브레스 | 내 본진 까만 곳에 일꾼을 보내면 무작위 지역에 무작위 유닛을 공격하는 폭격을 내립니다. 폭격이 일어날 때에는 폭격 첫 지점에 영원히 지속되는 시야가 생깁니다. 폭격은 최소 적용시간과 최대 적용시간이 존재하며, 폭격 해제시 재사용 대기시간에 돌입합니다. 폭격은 최대 25번까지 가능합니다. |
마인밭 | 일정 주기로 무작위 위치에 스파이더 마인을 심습니다 |
역병 폭탄 | 내 본진 큰 까만 공간에 일꾼을 넣으면 미네랄 50/가스 100으로 역병 폭탄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역병 폭탄이 파괴된 장소는 역병이 창궐하면서 지나다니는 모든 유닛의 생명력을 1%로 고정합니다. 역병 폭탄은 다른 플레이어 기지의 본진에 접근을 할 수 없으며, 한번에 한개의 역병 폭탄만 조종 가능합니다. 역병 폭탄으로 설치 가능한 지역은 최대 5개의 지역입니다. 내 본진 큰 까만 공간에 일꾼을 셋 넣으면 역병 지역을 다시 재설정 가능합니다. |
범인은 단신이야! | 내 본진 까만곳에 일꾼을 넣어서 최대 3번까지 여형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모든 여경은 약간 멀리 떨어진 적 유닛에게 순간적으로 돌진합니다. 첫 여경은 돌진한 유닛의 생명력을 33%로 만듭니다. 두번째 여경은 돌진한 지역의 모든 유닛의 생명력을 33%로 만듭니다. 세번째 여경부터는 돌진한 지역의 모든 유닛을 제거합니다. 각 여경은 미네랄 400/가스 400을 요구합니다. |
끝으로
오우... 진짜 엄청나게 많네요.
능력 리스트를 작성하다 보니, 재미있는 능력들이
굉장히 많이 보여서 오랜만에 다시 하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닷ㅋㅋㅋ
이상 초코폴리였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저는 다음에도 좋은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L은 특정 능력이 안 나오는 라이트 버전이고,
O는 모든 능력이 나오는 오리지널 버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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